고독검객의 블로그

40대 25일간의 서유럽여행 24 - 이탈리아 피렌체 산책 본문

LIFE STYLE/여행 LIFE

40대 25일간의 서유럽여행 24 - 이탈리아 피렌체 산책

고독검객 2020. 9. 25. 16:06

 

방문일은 3월 1일에 방문한 여행의 기록입니다.

피렌체를 빡시게 돌다보니, 이에 따라 와이프님과 저는 몸이 힘들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첫째주 일요일은 왠만한 곳이 무료라는 얘기를 들었던 와이프님의 일정에 따라

이날은 무지 빡시게 관광지를 잡았답니다.

 

첫번째로 간 곳은 피티궁전입니다.

여러 일정들중에서 돈주고 가기엔 좀 아깝다고 판단한 와이프님의 선택으로 3월1일로 미루어진 곳입니다.

 

문제는 첫째주일요일에 무료관람이 코로나사태로 인해서 하지않는게 문제였습니다.

그럼 돈주고 들어갈래? 말래? 했지만. 와이프님의 선택은 패스.. ㅎㅎㅎㅎㅎ

 

한적한 궁전앞이었답니다.

이곳에 와서 와이프님 가죽장갑하나 해주고 싶어서 오게된 몰도바 입니다.

몰도바 운영시간은 10:30~19:00 까지입니다. 참고하세요..

너무 이른 시간이라 문도 안열어서 일단 패스. ㅎㅎㅎㅎ

 

시뇨리아광장으로 건너왔습니다.

마침 퍼레이드가 있어서 한참 구경했네요. ㅎㅎㅎㅎ

 

베키오궁까지 왔다가 음악 빰빰하고 다시 돌아갑니다. ㅎㅎㅎㅎ

 

바르젤로 미술관으로 이동이동.. 역시 입장불가..

겉만 보고 이동. .ㅎㅎ

 

 

단테박물관도 겉만 보고 패스...

바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가 추적추적 내리니 몸도 축축 쳐집니다.

 

 

Basilica of Santa Croce in Florence

역시 입구앞에 단테상을 구경하고 옵니다. 여긴 안에 가볼까했지만, 마침 예배로 입장이 불가.

 

 

피렌체를 한바퀴 돌고, 점심을 뭐먹을까하다가 결국은 중앙시장행..

중앙시장에서 피자를 먹으려고 왔습니다.

정어리피자가 유명하다고 해서 하나 주문...

 

사진을 찍어대니, 쉐프가 갓나온 피자 찍으라고 포즈를 취합니다. ㅎㅎㅎ

 

숙소로 가져와서 퍼묵퍼묵하고

휴식을 취해줍니다..

 

동네가 워낙 작아서, 한바퀴 돌아도 반나절이네요.

 

정어리피자를 퍼묵퍼묵하고, 딮슬립에 빠졌습니다. 흐흐흐..

 

둘다 완전히 시체가 되어서 일어났더니 어느새 저녁이고 비도 더 보슬보슬내립니다.

힘든 몸을 이끌고 저녁먹겠다고 나왔는데. 낮에 느끼한 음식을 먹었더니, 좀 매콤한게 땡기네요..

또 중식당으로 고고씽..

 

 

오늘은 그냥 추욱 쳐져서 동네산책한 날이되었네요..

지금은 갈수없는 피렌체 동네구경한다 생각하고 랜선여행한다고 생각하고 보시면 좋을거같아요. ㅎㅎㅎ

 

#랜선여행 #피렌체여행 #피렌체동네산책 #SantaCroce #단테박물관 #시뇨리아광장 #시뇨리아퍼레이드 #피렌체 #Florence #몰도바 #피렌체가죽 #중앙시장피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