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검객의 블로그

2020년현재 이탈리아 베니스, 피렌체 코로나 상황 본문

LIFE STYLE/여행 LIFE

2020년현재 이탈리아 베니스, 피렌체 코로나 상황

고독검객 2020. 3. 3. 18:05


코로나로 인해서 이탈리아 여행자분들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십니다.

기래기들은 또 자극적인 기사제목을 뽑아서 마치 여긴 전쟁터가 된듯한 느낌으로 글들을 써내려가더군요.

최대한 사실적으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가 있는 곳은 이탈리아 북부의 베니스 입니다.

어딜가나 기래기들이 문제입니다.


저는 베니스 여행을 주로 7~9시사이에 출발해서 오후에 돌아오곤 했습니다.

가면축제가 23일에 급하게 종료가 되면서, 24일과 25일 관광일정을 잡은 저는 좀 멘붕이 왔었죠.. 코로나가 급속도로 퍼지는 부분도 걱정을 많이 했구요.

일단 현지인분들은 마스크혹은 목도리등으로 가리시는 분들은 10~20%정도 되시는거 같구요.

중국인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메스트레역 인근 중국상점과 중국마트, 중국인식당역시 모두 3월초중순까지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중국인이 빠진 자리를 일본인들이 체우고 있던데요. 일본인 단체관광객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관광객들은 20~30%정도 마스크를 착용하는 듯 합니다. 가급적 저희도 버스, 배를 탈때는 마스크를 썼습니다.

마스크 쓴다고 눈치주진 않더군요. 조금은 둔감해서 그런지 몰라도 와이프와 제가 다닐때 인종차별같은건 없었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시기에 확실히 사람들이 적은 느낌이긴 하지만, 아침 이른시간이라는 점을 고려해보시면...^^;

무라노,부라노섬도 저희가 약 10시내외로 도착했는데, 12시쯤이 되니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2월 25일에 방문한 산마르코 광장입니다. 오전 9시근처인듯 한데요.

이때만 해도 별로 사람이 없더니 정오를 지나니까, 가면쓰신 분들도 아직 마지막 여흥을 즐기기위해 하나둘씩 오시더군요. 23일이 행사끝이지만, 아쉬우신가 봅니다.


여기도 일본 관광객들이 많이 오시더군요.

아참. 그리고 각각 입장가능한 관광지들은 3월1일까지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전망대, 미술관, 두칼레궁전등 모두 문을 닫았습니다.



2월 말부터 머문 피렌체입니다. 

베니스에 비해 더 한적하고 마스크 쓴 사람을 보기엔 더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전에 얼만큼 사람이 많았는진 모르겠지만, 가끔 마스크쓴 사람 혹은 목폴라, 머플러로 입을 가리고 가는 사람들이 가끔 보입니다..


이미 떠나버린 여행이라면, 조심하시기 바라며, 많은 잘못된 정보들보단 사실을 확인하시고, 개인이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요약하자면,

1. 아직 베니스(베네치아)는 사람은 적지만, 괜찮다.

2. 관광지(흔히가는 전망대, 두칼레궁전, )들은 3월1일까지 문을 닫는다.

3. 25일까지는 축제의 여흥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4. 현지인들과 관광객들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일부있으며, 눈치주진 않는다.

5. 동양인차별 혹은 인종차별등은 당하지 않았다.

6. 베니스쪽은 사재기나 뭐 이런거 없다.

7. 피렌체도 딱히 뭔가는 없다.

8. 세계공황등 이상한 기래기 글에 속지말자.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

#베니스코로나상황 #베니체아코로나상황 #베니스가면축제상황 #베니스코로나 #베네치아코로나 #무라노섬관광 #부라노섬상황 #가면축제코로나 #코로나인종차별 #이탈리아코로나사태 #이탈리아코로나 #이탈리아코로나상황

#피렌체현재상황 #피렌체코로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