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IT LIFE

ChatGPT의 소개와 활용 및 유의 사항에 대한 내용 공유

고독검객 2023. 3. 13. 14:05

 

chatGPT란?

 

ChatGPT는 인공지능 중 하나로, 자연어 처리와 대화 생성 등의 분야에서 사용됩니다.

일반인에게 쉽게 소개하기 위해 예제와 함께 실제 이용 사례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ChatGPT를 이용한 대화 생성 기능은 챗봇, 음성 비서, AI 튜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음성 비서에서 "오늘 날씨 알려줘"라고 묻면 ChatGPT는 사용자의 요청을 이해하고, 해당 지역의 날씨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는, AI 튜터에서 "수학 문제 풀어줘"라고 요청하면 ChatGPT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문제를 생성하고,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ChatGPT를 이용한 자연어 처리 기능은 검색 엔진, 번역 서비스, 텍스트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검색 엔진에서 "파스타 레시피"라고 검색하면 ChatGPT는 해당 검색어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자에게 적합한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또는, 번역 서비스에서 "Hello"라는 영어 단어를 입력하면 ChatGPT는 해당 단어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제공합니다.

이와 같이 ChatGPT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적합한 대화나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물어본 내용을 챗지피티가 불러준대로 위에 작성한 것입니다. )

 

 

chatGPT로 세상이 무척 빠르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변화의 속도는 정말 엄청난 것 같습니다.

모뎀때부터 IT의 무수한 변화를 겪어온 저로서도 무척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몇주사이에도 구글에 chatGPT에 붙이거나, 엑셀, 오피스에도 접목하는 프로그램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시대의 흐름을 보시고, 이해해 나가는 차원에서 정보공유 해보았습니다.

 

chatGPT에 대한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된 내용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1편부터 4편까지 이며, 유튜브 방송중간에 박태웅님이 강의를 해주십니다.

유튜브의 공유가 어떠한 정치적인 의도도 없으며, 박태웅님께서 강의 내용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9wcnpCjY_A

 

55:59 부터

 

 

https://www.youtube.com/watch?v=C--tajajr5I

 

38:34 부터

 

https://www.youtube.com/watch?v=PupcLCVfZDw

 

17:22 부터

 

 

https://www.youtube.com/watch?v=YGcsC3X88Ak

25:02 부터

#챗지피티 #chatgpt #데이터분석 #빅데이터 #파인데이터랩 #데이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