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맛 LIFE

제주 황게(금게)로 만든 저염 간장게장을 저렴하게 먹고싶다면 추천합니다. - 삼복금게장

고독검객 2022. 3. 7. 14:45

 

오랜만에 새로운 아이템으로 오랜만에 블로그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간장게장 같은 경우 꽤나 좋아하는 아이템이어서 인천이나 서해안쪽으로도 자주 게장이나 꽃게탕등 다양한 게요리들을 먹으러 다녔는데요.

https://sman76.tistory.com/413?category=1018888

 

[인천서창동맛집] 삼복꽃게장 -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꽃게장인데 이렇게 깊은 맛이!

본인 비용으로 직접 먹고 쓰는 후기입니다. ​ 참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회사일이 셋팅중이라 무척 바쁘고, 2월중순부터 다녀온 유럽여행 포스팅에 밀려서 요새 맛집포스팅이 거의 없었네요.

sman76.tistory.com

 

재작년에 알게된 서창동의 삼복꽃게장이 장사가 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원가상승등으로 아쉽게 문을 닫았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배달도 접으신다는 말을 들어서, 이것도 인연이라고, 대표님과 많은 논의를 거치고 맛에 대한 부분, 택배배달에 대한 부분, 집에서 먹을때 아쉬운 점들에 대해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삼복꽃게장중에 현재 대표님이 운영중이신 을왕리 꾸덕집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는 제주 특산 황게장(금게장)을 판매해 보자는 이야기까지 진척이 되어, 올해 2월에 드디어 다시 삼복금게장을 런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회사에서 쇼핑몰에 대한 데이터분석과 컨설팅등 다양한 장점이 있는 회사다보니, 대표님께 다양한 제안을 드렸고, 흔쾌히 그런 점들을 받아들여주셔서, 무사히 빠르게 런칭이 되었습니다.

 

간장게장은 원래 게에 간장을 달여 부어 삭힌 저장식품으로 과거에는 최소 몇주씩 묵였다가 먹던 전통 저장음식이었습니다.

최근 게장은 감칠맛을 높히는 간장에 게살의 본연의 맛을 같이 느낄수 있는 형태로 변화하게 되었죠. 그래서 대부분의 간장게장은 보관기간이 예전에 비해 길지 않고, 짠맛도 훨씬 적어진게 유행이 되었습니다.

 

간장게장은 제일 중요한게 좋은 재료와 세척입니다.

왜그럴까요? 일단 게장은 생물을 달인 간장에 넣어 먹는 음식인데요. 당연하게도 신선한 제품을 깨끗하게 세척을 한다면, 비린맛이 올라오는 일도 없겠죠?

 

삼복금게장은 대표님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좋은 품질의 국산재료와 세척입니다.

해외에서 들어오는 제품들은 좋은상태로 오는지 알수도 없을뿐더러, 국산 제주산 금게만을 이용하다보니, 깔끔한 제품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번의 세척 세척 세척!

 

황게(금게)의 장점

게의 종류에 따라 꽃게, 황게(금게), 돌게등 다양한 게들을 이용하여 장을 담그는 편입니다.

꽃게는 특유의 단맛과 내장이 맛있어서 껍데기에 밥을 비벼먹거나 하기에 좋지만, 껍질이 두꺼운편이어서, 다리살들은 먹기 쉽지 않습니다. 황게(금게)같은경우 살은 꽃게와 같이 달지만, 내장이 쓴맛이 나서, 몸통만 사용하지만, 같은 무게의 꽃게보다는 살이 훨씬 많고, 다리살도 손으로 눌러도 살이 나올정도로 껍질이 얇아 남녀노소 먹기가 편합니다.

무엇보다 가격! 꽃게는 국내산으로 할때 먹을정도 되려면 최소 4~5만원이상은 되어야 하지만, 금게는 2~4만원대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런칭한 삼복금게장입니다. 중싸이즈 1.5키로이구요

이 안에는 5~7마리분량의 황게(금게)가 들어가 있습니다. 무게로 되다모니 조금씩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안쪽은 실링을 단단하게 해서 배송중에 간장이 세는 것을 3중으로 차단하게 됩니다.

 

살이 가득한 금게가 보이시나요? 추릅.

 

안에 살도 살이지만, 다리에도 살이 가득합니다.

꽃게를 드실때 다리살들 먹을때마다 짜증이 나죠? 껍질이 두꺼워서, 황게(금게)는 손으로 누르면 살이 쭉 짜질정도로

부드러운 편입니다.

 

 

황게(금게) 맛있게 먹는 방법

1. 따듯한 밥에 게살을 짜서 간장을 한스픈, 참기름을 살짝 넣어서 비벼 먹으면 맛있습니다.

2. 버터와 날치알을 넣고 게살을 짜서, 간장한스픈을 넣고, 비벼먹으면 풍미가 더욱 좋습니다.

 

 

 

다 드시면 간장이 많이 남죠?

한약재와 과일을 달여 만든 간장이어서, 게장을 다 드시고 걸러서,

끓이시면 장조림이나 양념장등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만능간장이 됩니다.

이 간장으로 장조림이나 두부조림등에 사용하시면 더욱더 활용도가 높습니다.

 

 

구입링크는 아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5키로면 2인식구가 2-3번정도 먹을 분량, 4인식구가 배부르게 먹을수 있는 분량입니다.

 

 

살이 꽉찬 제주 산지직송 간장 게장 금게장 황게장 1.5Kg 2.5kg 국내산 밥도둑, 1.5kg (5~7마리 분량)

 

살이 꽉찬 제주 산지직송 간장 게장 금게장 황게장 1.5Kg 2.5kg 국내산 밥도둑

COUPANG

www.coupang.com

https://smartstore.naver.com/finedatalab/products/6313616183?NaPm=ct%3Dl0g89o6g%7Cci%3D1b0ffe9bca9b0eae8eb76b6ce8f8cc640f52f4be%7Ctr%3Dslsl%7Csn%3D3472130%7Chk%3D78a897c2257da218518be4ebdb8023d36b15db55

 

살이 꽉찬 제주 산지직송 간장 게장 금게장 황게장 1.5Kg 국내산 밥도둑 : FINE-MALL

청정 자연산 제주금게와 황기 두충등 한약재와 과일로 만든 제주 금게 황게 간장 게장

smartstore.naver.com

 

#간장게장추천 #황게장 #금게장 #제주간장게장 #간장게장맛집 #간장게장레시피 #간장게장활용 #맛있는간장게장 #삼복꽃게장 #삼복금게장 #꾸덕집 #금게장맛집 #간장게장포장 #간장게장배달 #배달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