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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소개

고독검객 2020. 4. 12. 00:25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이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구글은 2005년 11월에 웹분석 전문 업체인 우르친(Urchin)을 인수한 후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무료 서비스임에도 매우 강력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2019년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 분석 서비스입니다.

2020년 4월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위 1백만개 웹사이트 사용률의 67.56%

– 상위 1십만개 웹사이트 사용률의 85.46%

– 상위 1만개 웹사이트 사용률의 88.37%

– 한국 현재 사용량은 51,694개 추정 예상

https://trends.builtwith.com/analytics/Google-Analytics


특징

구글 분석은 트래픽 출처에 대한 정보와 함께 사이트를 이용하는 개인의 세션 기간,

세션당 페이지, 바운스 비율 등 웹사이트 활동을 추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랜딩 페이지 품질과 전환(goals)을 추적해 사용자가 온라인 캠페인을 만들고 검토할 수 있는 구글 광고와 통합할 수 있으며,

목표는 영업, 리드 생성, 특정 페이지 보기 또는 특정 파일 다운로드를 포함할 수 있다.

Google Analytics 전자상거래 보고에서는 판매 활동과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보고서는 사이트의 거래, 수익 및 기타 많은 상업 관련 지표를 보여줄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들이 웹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업체들은 구글GA360이나 어도비애널리틱스 고가의 프리미엄 웹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무료로 서비스되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유료로 서비스되는 에이스카운터와 로거 등의 웹분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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