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맛 LIFE

[인천서창동맛집] 삼복꽃게장 - 간장게장, 양념게장, 무한리필 꽃게장인데 이렇게 깊은 맛이!

고독검객 2020. 3. 29. 12:50




본인 비용으로 직접 먹고 쓰는 후기입니다.

참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회사일이 셋팅중이라 무척 바쁘고, 2월중순부터 다녀온 유럽여행 포스팅에 밀려서 요새 맛집포스팅이 거의 없었네요. 오랜만에 맛있는 집을 방문해서 포스팅 남겨봅니다.

제 맛집 포스팅들을 자주 보셨다면, 아시다시피 제가 게장을 좋아합니다.


2019/10/07 - [LIFE STYLE/맛 LIFE] - [인천맛집] 동해식당 - 게장정식(양념꽃게장, 간장게장, 꽃게탕)이 15,000원 연안부두 꽃게맛집

2019/07/21 - [LIFE STYLE/맛 LIFE] - [인천중구맛집] 동해식당 - 꽃게탕,간장게장,양념게장이 12,000원 가성비 최강 식당 (현재 주말만 운영)

2019/04/03 - [LIFE STYLE/맛 LIFE] - [인천대공원맛집] 배터지는게장 - 무한리필꽃게장은이집에서!

2018/11/07 - [LIFE STYLE/맛 LIFE] - [인천대공원맛집] 꽃게간장게장 가성비 좋은 집 '배터지는게장'



집이 아무래도 강서에 위치하다 보니 인천쪽에 게장집 동해식당이나 배터지는 게장을 주로 갔었는데

다른 곳도 한번 가봐야지 하다가 오늘 방문한 삼복꽃게장이라는 곳입니다.

풍미면옥과 삼복꽃게장이 같이 붙어있는걸로 보아 같은 계열인듯 합니다.

일단 오픈이 1달정도 되서 무척 깔끔한 건물과 외관을 가지고 있네요. 주차장이 1층에 있고 들어가는 입구도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복꽃게장은 네비로 삼복꽃게장을 찍고 갔지만, 근처엔 11단지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막 지어지는 신도시인거같습니다. 4층 창가로 보니 뭐랄까 동네외엔 별게 없어보여요.. ㅎㅎㅎ


코로나 이벤트로 포장할인도 하고 있더군요. 참고하세요.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간단한 소독을 하고 입장을 합니다.

오늘은 꽃게장을 먹으러 왔으니!

4층 삼복꽃게장으로 안내받습니다. 2,3층은 풍미면옥이더군요.


4층을 가자마자 딱 보이는데 무척 넓네요. 그리고 주말이라 제가 첫손님이네요. 막 셋팅하고 계셨습니다.

요새 때가 때이니 만큼 다행히 직원분들도 마스크를 쓰고 일하십니다.


간장게장등을 전통옹기에 숙성을 시키나 봅니다.


메뉴는 3가지입니다.

1. 간장게장 + 양념게장

2. 간장게장 + 간장새우장

3. 간장게장 + 양념게장 + 간장새우장

개인적으로 간장새우장을 막 즐기는 편은 아니라서, 저희는 1번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하고 기본찬이 깔립니다. 저 앞에 써있는걸 보이니 평일 점심은 돌솥밥이 무료제공이라고 합니다만,

주말이라 공기밥을 주문했습니다.

돌솥밥이 맛있긴 하지만, 게장먹을때는 왠지 공기밥이 더 나을 거 같아서요.. ^^

기본찬이 날치알, 단호박, 김치, 무오이피클입니다.

옆에 따로 셀프코너가 있어서 더 먹고 싶으면 가져다 먹을수 있도록 했지만,

뭐 게장이 위주다보니. 헤헤.. 빨리나와라 게장!


가위와 비닐장갑 여러개, 물티슈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간장과 그릇, 구운김도 같이 있습니다.


미면옥과 삼복꽃게장이 한집인 이유.

티슈가 풍미면옥 티슈네요..헤헤..

버터밥도 따로 있어서 일단 공기밥을 먹고 2번째 공기때 버터밥을 먹기로 합니다.



양념게장과 간장게장과 밥, 그리고 꽃게탕이 나옵니다.

꽃게탕은 된장베이스의 콩나물 무국이 기본이라 해장으로 무척 좋을거같아요..

시원한 맛이 딱 좋습니다.


처음에 주실때는 게 껍데기를 다 뜯어서 주셨는데 다시 덮어서 주셔서 사진찍기 이쁘게 해주시네요.. ^^

센스있으세요.. 인증샷 남기기 좋아요. ㅎㅎㅎ


첫 손님이라 그런지 계란후라이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


전체 풀샷입니다. 옹기에 이쁘게 담아서 나오니까 고급짐이 틀려보입니다.

부모님 모시고 와도 되겠어요.



게도 실합니다. 살을 쭉 발려내면 우왕...

일단 비리지 않고, 깔끔한 맛입니다. 제가 가본 간장게장집들중에서 깔끔함이 일품입니다.

먹고나면 입안이 깔끔해지는 느낌이 좋네요.


김에 날치알을 얹어서 밥과 같이 간장게장을 먹어주라고 말해주시네요.

뭐 맛없을수 없는 조합이죠? ㅎㅎㅎ

양념게장은 제가 너무 정신없이 먹어서 사진이 없네요..허허허..

양념게장은 일단 달달매콤합니다.

간은 약간 심심한 편이라 그냥 먹어도 먹을만 한 정도의 수준입니다만, 밥이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 헤헤

왠지 게장하면 간장게장이 고급이미지고, 양념게장이 약간은 저급이미지인건 예전에 갈비집이나 이런곳에서 서비스로 나와서 그렇지않나싶습니다만,

양념게장, 간장게장 모두 맛있습니다..

꽃게탕도 맛있어요..



게딱지에도 밥비벼먹어보구요.. ㅎㅎㅎ


간장게장 리필을 해주실 때 버터밥을 주문했습니다.

버터와 다진 양파조림인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게장을 넣어주고 버터와 같이 열심히 비벼주라고 설명서에 나와있습니다.


한입 크게 먹어줍니다.

버터간장비빔밥의 상위호환버젼이랄까요.. 게장의 감칠맛과 버터의 풍미가 정말 맛있습니다.

다만 저는 추천을 드리고싶지 않아요.

왜냐. 게장맛을 너무 버터가 가려버려서요..

역시 간장게장은 맨밥이 최고인 듯.. 물론 개인의 취향입니다.


버터밥도 날치알을 넣고 김싸서 먹어줍니다. 흐흐흐

맛없기가 힘든 조합..


계산은 1층으로 가져가서 하는 구조입니다.

오늘도 맛있게 얌얌..



따로 포장용으로도 판매가 되고 있더군요..

처가집과 본가에 부모님 가져다 드릴까 했는데 와이프님이 부모님들 모시고 오자고 하시네요.


계산을 했더니 매니져분이 붕어빵쿠폰을 주십니다. 입구에 붕어빵집에서 드시고 가시라고..

붕어빵집도 운영하시다보다 했는데.. 상가 바로앞에 작은 가게더라구요..

오.. 이런게 지역상생인가?

붕어빵도 바삭바삭 맛있었습니다.


붕어빵을 먹다가 저녁에 먹을려고 갈비탕도 하나 포장해왔습니다.

현재 20%할인중이라 8,800원에 포장해왔습니다.


고기 갈비채들어있는 큰 덩이 2개와 당면, 꽤 많은 고기와 흰목이버섯1개 ,대추1개가들어있구요,

육수도 무척 진하고, 깍두기도 적당히 익어서 설렁탕용 깍두기처럼 먹기 딱 좋았어요..

와이프와 저녁에 끓였는데 1인분 포장을 해왔는데 둘이서 먹기 딱 좋은 양이었어요..

가성비 추천!!

신촌 형제갈비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론 풍미면옥 갈비탕에 손을 들어주고 싶어요.

배터지는게장은 리필해주실때 다리살 다 발라먹었는지 확인하시는데, 삼복꽃게장 여기는 다 먹기도전에 리필해드릴까요를 2번이나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리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라 부모님 모시고 가기도 좋구요.

전체적으로 마음에 다 들었습니다.

붕어빵처럼 지역사회와 같이 상생하는 분위기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풍미면옥의 갈비탕도 포장해가 드셔보세요.

032-472-2228

인천 남동구 서창남로 16-8

매일 11:00 - 22:0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유아시설(놀이방),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간장 고추장 돌솥밥 세가지의 맛있음 三福 옹기명장 황충길 명장의 옹기 전통장명인 문옥례 명인의 간장, 고추장 그 명인들의 손끝에서 나옵니다.

[이용안내]

1. 삼복꽃게장은 무한리필의 특성상 1인 1주문제 입니다. 또한 같은 팀에서는 같은 메뉴만 주문 가능합니다. 무한리필 매장이라는 한계 때문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2. 타 무한리필점들과 달리 삼복꽃게장은 미취학아동은 무료입니다. 신분증도 확인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고객님들의 양심을 믿습니다.

3. 삼복꽃게장의 꽃게는 시즌마다 가장 품질이 좋은 원산지의 꽃게를 사용합니다. 담당MD가 시즌마다 가장 좋은 제품을 365일 찾아다니므로 원산지는 계속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꽃게는 간혹 그물이나 낚시줄이 엉켜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꼼꼼히 체크를 하고 있지만 아주 간혹 그물 일부가 섞여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교환을 요청하시면 바로 교환해 드립니다.




#서창동맛집 #인천서창동맛집 #삼복꽃게장 #풍미면옥 #삼복꽃게장가는법 #갈비탕포장 #인천남동구맛집 #서창꽃게 #서창간장게장 #서창게장 #서창간장새우 #서창동꽃게장 #인천서창동간장게장 #인천꽃게장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