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맛 LIFE

[종로5가맛집] 이모네설렁탕 - 가성비 좋은 숨겨진 설렁탕 수육맛집

고독검객 2020. 2. 10. 10:08


본인 비용으로 직접 먹고 쓰는 후기입니다.


종로5가에서 식사도 이제 몇일 안남았을때 알게된 설렁탕맛집입니다. 국밥이라는게 한국인에겐 친숙한문화인데요. 특히 설렁탕은 특히나 더 그렇습니다. 이런 추운 겨울이 되면 설렁탕한그릇이 생각나죠.

같이 근무하던 직원분의 소개로 알게된 종로5가 이모네설렁탕입니다.

대로변에 있는게 아니고, 종로5가 5번출구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쪽은 주로 캠핑용품들이 밀집되어 있는 골목이죠. 유한약국 골목안으로 가면 이모네설렁탕의 노란 간판이 보입니다.

점심에 밥먹으러갈때는 카메라를 안들고 가기에 아이폰으로 찍어서 선명한 화질이 아닌 점 양해바랍니다.


딱 봐도 포스있는 가게네요.. 오랫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듯합니다.

이집의 장점중에 하나는 일단 가격입니다. 설렁탕과 소머리국밥이 다 7,000원이니까요..

설렁탕을 7천원에 먹다니. ㅎㅎㅎ

입구부터 많은 분들이 이미 계십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자리가 거의 꽉 찹니다.


김치와 깍두기, 파를 썬 뚝배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먹을만큼 덜어서 먹으면 됩니다.

물컵과 각종다데기류, 소금,후추, 할라피뇨가 있습니다.


밥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만. 저건 솔직히 천천히 먹을때 얘기구요. 저처럼 빨리먹는 사람들은 해당이. 크크크크..

김치와 깍두기를 떠 놓고 있으면 금방 나오는 소머리국밥입니다.

으흐흐.. 맛있겟쥬... 국물도 찐하고 잡내도 없고. 괜찮네요. 재미있는건 소면사리가 하나 들어가 있는데,

소면통을 들고다니시면서 더 드릴까요? 하시면서 좋다고하면 또 넣어주십니다. 별거아니지만 기분좋아지는 서비스..


한번더 방문했을때는 설렁탕을 먹었습니다. 둘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진한 국물이 일품이었습니다.

모듬수육과 우뽈수육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앞으로 종로5가 올 일이 별로 없을거 같아서. ㅎㅎㅎ

다음 기회를 모색해 보겠습니다.

종로5가 5번출구 나와서 유한약국 사이골목으로 들어가면 위치하고 있습니다. 설렁탕이나 수육, 도가니까지 모두 만족할만한 수준의 집입니다. 근처 동대문시장의 맛집중에 하나이니 꼭 방문해보세요. 이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나오기 쉽지않아요.. ^^

02-764-9898

서울 종로구 종로 232-4

매일 10:00 - 22:00(일요일휴무)

단체석, 예약

깔끔한 맛의 설렁탕과 푸짐한 수육을 맛볼 수 있는 곳. 각 부위가 골고루 나오는 수육은 전골 판에 수육을 놓고, 진한 사골 육수를 부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고, 맛도 좋아 단골 손님이 많다.


#종로5가맛집 #종로5가설렁탕 #이모네설렁탕 #종로5가이모네설렁탕 #종로5가도가니 #종로5가수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