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IT LIFE

애플 에어팟프로 에어팟과 비교 및 착용샷, 장점과 단점

고독검객 2019. 11. 13. 10:47


에어팟 프로가 한국에도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지마켓등에서 홍콩판을 열심히 기다렸지만, 결국 받은건 한국출시 하루전이네요.^^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고 장단점과 비교, 착용샷등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에어팟 1,2와는 확연히 달라진 형태와 약간은 줄어든 음악감상시간 조금은 더 못생겨진 모습입니다. 

일단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한번 보죠.

이번 에어팟프로에서 획기적으로 개선된 부분은 노이즈캔슬링(안티노이즈)라고 불리는 기능입니다. 

노이즈캔슬링으로 인해서 음악소리를 작게듣더라도, 충분히 잘 들을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기존과 달라진 부분은 노이즈캔슬링과 생활방수정도? 그리고 무선충전이 기본지원된다는 정도가 되겠네요..


기존의 에어팟은 길쭉한형태였지만 널찍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약간은 더 커진 형태네요.. 내부 자석은 동일하며, 역시 시간지나면 철분제거용 테이프들이 나오겠죠? 


모양은 무척이나 안이쁩니다. ㅎㅎㅎ 꼭지는 확실히 짧아졌네요.


안쪽부분에 L, R마크가 있습니다. 


케이스도 보시면 엄청나게 커진 느낌은 아니죠? 


에어팟과 에어팟프로를 같이 놓으면 이런 모양입니다. 생각보다 몸체는 커졌지만, 길이가 줄어들어서 나름 쌤쌤이 된 느낌입니다.


에어팟 전작과 비슷한 연결이니 이부분은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



이번 에어팟프로에서 가장 혁신적인 부분은 소음제어로 되어있는 부분입니다.

노이즈수용으로 하면 기본적으로 주위소음이 잘 들리구요, 노이즈감쇠를 하면 주위소음이 급격히 감소하는 걸 느낍니다. 


그럼 착용샷을 한번 볼까요?

착용감은 커널형 이어폰을 낀 느낌이라기보다 전작과 크게 차이나지않은 느낌입니다.

공기순환이 되도록 했다는 게 이런 느낌이구나 라는 게 알게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걸어다닐때나 진동이 커널형에서 느껴지던게 없더라구요.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약간 각도가 틀리긴 한데 착용샷을 본다면 아시겠지만, 긴게 좀 줄고 튀어나온게 살짝 더 나온다는 느낌이라 크게 이질적이진 않습니다.


이어팁 착용테스트라고도 생겼습니다. 잘 착용했는지를 검사해 줍니다. ㅎㅎㅎㅎ 



개인적으로 장점을 몇가지 꼽자면,

1. 노이즈캔슬링 짱.

2. 걸어다닐때의 커널형의 특유의 잡음들이 없다.

3. 1의 효과로 평소에 70%정도로 듣던음악이 25%정도로 들어도 충분한 정도로 들린다.

단점을 꼽자면

1. 사악한 가격

2. 비쌈

3. 너무 비쌈

이정도로 정리가 되겠네요.. ^^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에어팟프로 #에어팟프로개봉기 #에어팟프로비교 #에어팟프로장단점 #에어팟프로출시일 #에어팟프로노이즈캔슬링 #에어팟프로착용샷 #에어팟비교착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