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여행 LIFE

담양여행 2일차 (소쇄원, 순창 장류박물관)

고독검객 2019. 6. 28. 11:01

담양을 다녀온진 몇주됐는데, 이제서야 2일차 포스팅을... 게을러지고 있습니다..흑흑..

이번 여행은 이곳저곳 찍고 온다기보단, 그냥 여유롭게 마음가는대로만 간터라, 하루에 일정 하나, 두개정도만 잡았습니다.

2019/06/12 - [LIFE STYLE/여행 LIFE] - 담양여행 1일차 (담양메타세쿼이아랜드, 담양메타프로방스) - 담양메타세쿼이아 주차팁

아침은 담양 목화식당에서 해결하고 민간정원중에 최고라고 칭해지는 소쇄원을 가기로 했습니다.

목화식당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용..

2019/06/14 - [LIFE STYLE/맛 LIFE] - [담양맛집] 목화식당 - 8천원에 푸짐한 백반 한상을 ,아침식사되는 담양맛집

토요일 아침 11시쯔음에 도착한 소쇄원이었습니다. 무료주차장이 있어서, 똭.. 좋네요..

단 오후쯔음 되서 나올땐 주차장이 버스들도 들어오고, 차들이 거의 꽉꽉 찰 정도였습니다.

#소쇄원 #담양볼거리 #순창장류박물관 #담양여행 #담양목화식당 #국내여행

들어가는 입구는 대나무숲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얼핏 아라시아마 같은 느낌도 들고요, 고즈넉해서 좋았습니다.

중간쯤에 입장료를 받습니다.

어른 2천원 , 청소년 천원, 어린이 700원

오리들이 계곡에서 놀고 있습니다. 오리 집도 있는걸로 보니 여기서 사는 아이들인듯 하네요..

저 멀리 2채의 집이 보입니다.

얼핏 교토의 오하라쪽 이끼정원들도 생각날 정도로 가는 길목이 잘 조성 되어 있습니다. 물론 교토쪽이 더 잘 조성 되어있습죠... ^^;

그나마 아직은 사람이 적어서, 올라갈때는 좀 이런 풍광이 나왔습니다만, 저희 뒤로 관광버스가 2-3대정도 왔는데 그때부터는 뭐....홍야홍야 입니다.

소쇄원에 담벼락을 이렇게 만들어놨습니다. 분위기 있죠? 소쇄원의 시그니쳐격인 담벼락입니다.

아래쪽으로 가면 전체적으로 담을수 있는 풍경이 나옵니다만, 문제는 많은 분들이 찾으셔서, 이쁘게 담기가 힘드네요... ^^

아래쪽으로 내려올땐 이미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오리가 열심히 물안으로 들어가서 무언가를 먹는 거 같네요.

평일 오전에 가시면 정말 한적하게 구경과 여유를 즐기실수 있을것같습니다..

정자포함해서 3개의 건물인지라, 무척 규모가 작고

일본의 정원들이 비해 길이 길쭉길쭉 나 있는터라,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엔 무척 더 좁아보입니다.

오후에 장모님 생신이 있어서 부지런히 서울로 올라가야하는 터라, 쭉 오는길목에 순창에 장류박물관이 있다고 표지판이 있어서, 어? 이런데도 다있네 하고 들려봤습니다.

무료입장이고 무료주차입니다. 방문객들도 적고, 규모도 생각보다 작은편입니다..

원형으로 이루어져서, 입구부터 쭉 보다보면 출구까지 약 10-20여분 정도 걸립니다.

마스코트들도 있고, 순창에서 야심차게 만든 박물관인 듯합니다.

뒷편엔 옹기체험관 및 판매도 이루어지고 잇구요..

이래저래 체험하는 공간들도 많이 있습니다.

주로 아이들의 시각에 맞춰져 있어서, 학부모님들은 좋을수 있을것같습니다.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은 들려볼만 합니다.. 막 추천정도는 아니구요..^^